소음이 적고 매연발생이 없어 농업분야 친환경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전동운반차.

최근 전동운반차의 소음을 최소화해 이로 인한 가축들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축사용 전동운반차가 출시돼 농가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농업용 전동운반차를 개발·생산하며 전동운반차 업계를 선도해온 (주)동원테크가 야심차게 선보인 축사용 전동운반차 DW-2027이 바로 그 제품이다.

동원테크에 따르면 DW-2027은 축사 내 가축들이 기존 엔진운반차의 소음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 농촌진흥청은 물론 관련 전문가들의 기술협력과 자문을 받아 개발했다.

축사용 중량물 운반에 최적화 해 설계된 DW-2027은 자동유압덤프겸용 모델로 DC 24V 600W 모터 2개를 독립구동방식으로 장착해 강력한 힘을 토대로 500kg 이상의 적재물 운반이 가능하며 소음은 줄였다. 또한 독립운전 방식으로 안정적인 힘을 제공하고, EM브레이크, 비상정지 스위치 등이 장착돼 있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스위치를 이용해 조작이 간단하며, 인체 공학적 표준에 적합한 자체 구조로 설계됐다. 인체공학적 차체구조는 대한인간공학회 전문가들의 자문과 협력을 통해 개발한 것이다.

더불어 속도조절장치를 장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무단변속으로 변속에 의한 진동이 없고 충전 방식으로 연료비 부담이 적은 것이 강점이다.

김주호 동원테크 대표는 “현장에서 겪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제품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에 개발한 DW-2027은 최근 친환경동물복지가 대두되는 만큼
운반차 등의 소음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가축을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축사용 전동운반차 DW-2027 구입 문의는 동원테크(053-352-4783)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