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사료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은 농가들에게 돈을 벌어주자는 것입니다. 농가들이 돈을 벌어야 사료회사도 돈을 벌어 운영하는게 아니겠습니까.”
우성사료에서 축우PM을 맡고 있는 박정근 부장의 당찬 첫마디다. 우성사료가 농가들에게 돈을 벌어주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해 소들이 잘 먹고 잘 크도록 도와주는데 있다고 생각하는 박정근 우성사료 축우 PM을 만나봤다.

Q.우성사료의 한우 사료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한우 고급육 전용사료 ‘뉴한우마루’와 비육우의 효율적인 생산을 위해 개발된 ‘비프앤’, 어미소와 송아지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번식우사료 ‘한우맘’이 있다. ‘뉴한우마루’는 최고의 고급육 생산을 위해 영양유전체학과 효율의 극대화를 적용한 사료이며 ‘비프앤’은 비육우의 효율적인 생산에 적합한 영양설계와 더불어 사랑과 정성을 더해 기쁨을 드리는 우성사료의 새로운 비육 프로그램이다

Q. 이미 ‘뉴한우마루’는 한우고급육 전용사료로 농가에 많이 알려져 있다고 들었다. 최근 들어 집중하고 있는 한우 번식우사료 ‘한우맘’은 어떤 제품인가.

“국내외 어려운 환경속에서 안정적인 한우산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번식우 프로그램이 중요하다. 개방화 시대에 한우농가가 생존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개량되는 한우의 유전적 잠재능력을 영양학적으로 뒷받침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한우농가의 소득증대를 통해 안정적인 사육기반을 유지해야한다. 우성사료의 ‘한우맘’ 번식우 프로그램은 어린송아지의 면역력을 키워 폐사율을 감소시키고, 육성우에게 가장 중요한 반추위의 용적발달과 골격형성을 촉진시켜 강건한 밑소를 만드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후 최적의 영양밸런스를 통해 임신우의 분만간격을 줄이고 포유암소는 포유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우성사료는 한우 번식우 산업이 선순환 구조를 이루고 한우산업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 농가들을 위한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는가.

“지난해 성적을 철저히 분석해 육량, 육질, 도체중 등의 향상을 통해 농가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농가들도 개량을 통해 저능력 한우는 도태시키고 경쟁력 향상에 집중했으면 한다. 똑같은 사료를 먹는데 등급의 차이에 따라 어떤 소는 1000만원 이상을 받는가 하면, 어떤 소는 500만~600만원밖에 못 받는 현실이 안타깝다. 우성사료와 함께하면 돈을 벌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Q. 올해 한우산업 전망과 사료판매량 목표는.

“지난해부터 농가가 원하는 시세는 아니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는 낫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해본다. 사료판매량은 지난해보다 약 10% 상향조정하고 이를 달성키 위해 품질 강화를 게을리 하지 않는 한편 48년의 사료전문 회사의 강점을 살려 ‘장인의 집념으로 만드는 명품사료’를 농가에 공급하는데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