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진국)는 지난달 26일 창녕군 남지농협(조합장 추교식)에서 올해 두 번째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을 전개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소외 농촌지역에 의료지원, 장수사진촬영, 문화예술공연, 무료법률상담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해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농촌 활력화에 기여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2014년부터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농업인 행복버스에서는 창원자생한방병원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개인별 맞춤 침·뜸 치료와 약제처방까지 이뤄져 농업인의 고질적인 농부병 해소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기원하는 장수사진촬영 서비스도 함께 진행돼 참여 농업인의 큰 호응을 얻었다.
  농협경남본부 농업인 행복버스는 지난 5월 18일 거제 사등농협을 시작으로 오는 10월말까지 남해, 하동 등 9개 지역에서 운영되며, 의료지원사업 2000여명, 장수사진촬영 1300여명 등 총 5000여명에게 의료 및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진국 본부장은 “농심(農心)을 가슴에 품고 농업인이 행복한 미래농촌 건설,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농협이 될 것을 약속한다”며 “농촌지역의 실질적인 복지 구현을 위해 체계적인 도농협동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