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7월 1일·11월 7일 실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농식품업체들의 해외온라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신설한 ‘해외시장 온라인 진출전략’ 집중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7시간짜리 커리큘럼으로 짜여져 있는 이번 집중 교육은 수원소재 aT농식품유통교육원 본원에서 다음달 1일, 오는 11월 7일에 실시되며 농산물 또는 농식품의 해외 온라인 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이나 농식품 수출업체 임직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 교육과정은 해당 분야의 실무경험이 있는 강사진들을 초빙해 해외 온라인 시장 현황 및 애로사항, 진출전략 등 기초적인 과목과 사례를 한데 엮어 교과목을 구성해 실무자들의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사례 연구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 과정상의 장애요인을 극복하고 신규시장을 개척한 성공사례를 학습함으로써 해외시장 진출 초기단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업체에게 도움을 주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조해영 aT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올해 처음 개설한 이번 과정은 업무에 바쁜 교육 희망자를 위해 1일 교육과정으로 마련했다”며 “해외 온라인시장의 현황과 진출전략, 진출 사례를 배우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교육생이 신청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http://edu.at.or.kr)나 전화(031-400-3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