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식품업계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개념을 식재료 뿐 아니라 ‘조리·취식 환경’으로 확장하고 조리도구 및 식품기기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가열 프리미엄 주스제조기업인 ㈜흥국에프엔비는 유명 프랜차이즈와 카페에서 판매하는 식음료를 가정에서 만들어 먹길 원하는 이른바 ‘홈카페족’의 수요에 따라 홈카페용 조리기기를 출시하고 있으며, 식품기업 풀무원의 자회사인 풀무원건강생활은 바른 먹거리를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는 ‘조리. 취식 환경’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쿡웨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흥국에프엔비...홈카페족 겨냥 이색도구 인기
  흥국에프엔비는 홈카페족을 겨냥한 신개념 빙수기 스노우빙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흥국에프엔비의 눈꽃빙수를 만드는 빙수기와 전용 블록을 가정용으로 출시한 것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집에서 안전하게 빙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됐다.
스노우빙홈은 아이들도 거뜬히 들 수 있는 작고 가벼운 구성에 사용도 간편하다. 본체에 전용 빙수블럭을 끼운 후 버튼만 누르면 유명 카페에서 먹었던 빙수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빙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얼음을 손으로 만지게 돼 각종 세균 노출에 취약하지만 스노우빙홈은 전용 빙수 블럭을 사용해 얼음을 직접 만지지 않기 때문에 위생적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오라니어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출시
  최근 풀무원건강생활은 안전과 에너지효율 등을 고려해 가정의 주방을 위생적이고 친환경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오라니어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를 출시했다.
‘오라니어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는 인덕션 2구와 하이라이트 1구를 더한 제품으로 인덕션의 장점은 살리고 하이라이트로 용기 제한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면서 직화구이의 장점까지 더했다.
  인덕션 영역은 높은 열효율과 프리존 기능(용기 크기에 맞춰 용기가 닿는 부분만 가열하는)으로 가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자동 부스터, 더블 부스터 기능이 탑재되었다. 터치 슬라이드와 타이머 기능, 3단계 보온 기능 등으로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고, 아이들의 장난에 작동하지 않도록 차일드 락(child lock)과 부적절 용기 감지기능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