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20일 충북 충주시 양성면에 위치한 충주 밤별캠핑장에서 ‘2016 한돈과 함께하는 돈고돈락(豚Go!豚樂!) 캠핑페스티벌’<사진>을 개최했다.
  이날 ‘한돈과 함께하는 돈고돈락(豚Go!豚樂!) 캠핑페스티벌’은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로 삼겹살과 목심을 선호하는 우리나라의 편중된 식문화를 개선하고, 저지방 부위에 대한 관심을 높여 한돈 전체 부위에 대한 소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한돈자조금은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고객 총 30가족(약 200명)을 초청,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캠핑에 참석한 가족과 연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송남현 전문요리사를 초청해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다양한 한돈 캠핑 요리를 선보였고 △돼지고기 절대미각을 찾아라! △돼지고기를 펼쳐라! △한돈(金) 찾고, 한돈(豚)받자! △보이는 라디오 ‘캠핑장의 별이 빛나는 밤에’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30여팀의 가족들이 한돈을 주제로 캠핑 요리를 선보이는 ‘한돈 요리경연대회’가 진행돼 치열한 경쟁을 펼치기도 했다.
  이날 한돈 요리대회 1등 대상인 한돈요리왕에는 앞다리살, 목심부위 등을 활용한 이경숙 가족이 선정됐고 요리대회 참가가족에게도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이 돌아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