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불량식품연구사업단

  국내 먹거리 안전을 위해 2014년 발족된 불량식품 근절을 위한 분석법 개발 연구사업단(이하 불량식품연구사업단)이 오는 9일 양재동 더케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3년간의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진다.
  불량식품연구사업단이란 박근혜 정부가 이번 임기 내 공약으로 내건 ‘4대악(성폭력·학교폭력·가정폭력·불량식품) 근절’ 중 불량식품을 근절키 위해 조직된 연구조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년 간(2014~2016) 연구비를 지원받아 국내외 불량식품의 과학적 판별법을 개발한 바 있다.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식평원) 주최, 불량식품연구사업단이 주관으로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불량식품연구사업단 연구성과 △불량식품근절방향 △신규분석법 발표 등 3개 세션으로 나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식약처와 불량식품연구사업단은 그 동안의 연구성과 발표와 더불어 전문가 초청강연 및 개발된 판별법 시연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정부를 비롯해 산·학·연 관계자들과 ​불량식품 근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실효성 있는 대응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불량식품연구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불량식품 제로화’를 위한 핵심 기반기술 제공하고 국내외 불량식품 방어시스템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불량식품연구사업단 성과발표회 및 국제심포지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불량식품연구사업단 사무국(031-670-4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