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한국외식산업정보포털 The외식’(www.atfis.or.kr)을 새단장하고 지난 25일부터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The외식은 외식업계 관계자들과 외식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6월 5일에 구축된 포털사이트로 외식산업통계, 해외시장 조사자료, 식재료 공동구매, 식재료 일일 가격정보, 외식기업 해외진출지원 등의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The외식은 이번 새단장을 통해 △모바일 최적화 웹 구축 △해외진출 외식기업 실무매뉴얼(MAPPS) 온라인 서비스 적용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 공개 운영체재를 통한 자료 실시간 업데이트 △SNS(사회적관계망서비스)공유 △댓글작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MAAPS는 외식기업들이 해외진출 준비부터 현지매장 개장 및 관리까지 반드시 점검해야 하는 항목을 한데 모은 지침서로, 기업 종사자 및 취업준비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자료였으나 내용이 방대해 기존에 제공되던 책자와 e-book 형태로는 정보를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많은 외식업 종사자들이 ‘The외식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충분히 활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The외식을 지속적으로 점검, 보완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