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가치 극대화․선순환 구조 완성

올해 산림조합은 산주와 조합원, 임업인의 실질 소득 향상을 주요 과제로 삼아 산림과 임업분야가 국가 성장 동력의 한 축으로 당당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우리 임업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산림조합은 산주, 조합원, 임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코자 혁신과 신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장례문화 혁신을 위한 ‘SJ산림조합상조’, 수목장림 조성과 운영을 위한 ‘녹색문화추모사업단’, 임산물 소비촉진과 국산목재의 우수성을 알리는 숲 카페 ‘티숨’, 임산물 요리 전문점 ‘어울림’ 등은 이미 출발했습니다. 매년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로 산림 산업과 산림문화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산림조합이 창립 5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55년의 역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산림조합이 숲과 산림의 새 시대, 사유림 경영의 새 시대를 여는 출발점으로 만들어 내겠습니다.

산림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최고의 콘텐츠를 통해 산주, 조합원, 임업인들에게 이익을 돌리고 다시 산림조합을 통해 산림과 임업에 투자되는 지속가능한 산림의 선순환 구조를 기필코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산림과 숲의 새 시대를 열고 우리의 숲에서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찾겠습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