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환경적응력에 다수확까지!
무한생장형 토마토·당도 뛰어난 멜론 '주목'

동오시드는 올해로 론칭 3년째를 맞은 종자업계 후발주자지만 뛰어난 상품성과 차별화를 바탕으로 매년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벌써 동오시드 매니아들이 생길 정도이다.

동오시드는 고추의 경우 작물 열매로서의 가치와 수확 후 양념으로의 가치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고추 종자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TYLCV(토마토황화잎말림바이러스), TSWV(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에 강한 토마토 종자, 흰가루병과 고사피해가 적은 멜론까지 다양한 동오시드 종자를 살펴봤다.

 

#PR강초
 

PR강초는 극신미계 품종이며 국내 출시된 품종 중 바이러스에 강한 고추 품종이다. 환경적응성이 매우 뛰어난 품종으로 불량환경에서도 재배가 용이해 수량성이 탁월하다. 후기까지 과형변이가 적어 다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PR번개
 

PR번개는 숙기가 매우 빠른 극조생 터널전용 고추 품종으로 착과력과 수량성이 매우 높은 품종이다. 과색이 좋고 신미도가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다볼(Tabol)
 

다볼은 평균 과중이 200~250g으로 과색이 선명하고 경도가 우수해 저장성이 뛰어나다. 장기재배에 적합한 무한 생장형 토마토로 복합내병성을 보유했다. TYLCV 발병이 심한 국내 중·남부지방 농가에서 재배돼 저항성이 검증됐다.

 

#유발
 

유발은 과피색이 갈색을 띄는 호피색 대추형 토마토로 중장기 재배가 가능한 무한생장형 품종이다. 비배관리가 용이하고 당도가 높다. 일조가 양호한 조건에서 재배되면 라이코핀, 루틴, 파이토인 등의 성분 함량이 높아지는 특수 기능성 토마토다. 위조병(F1, F2), 담배모자이크 바이러스, 반신 위조병, 선충류 등에 내성이 우수하다.

 

#얼스PMR땡큐
 

얼스PMR땡큐는 중소엽의 직립성이며 초세가 안정적이고 내병성이 강하다. 평균과중은 2~2.5kg인 정구형이고 네트발현이 우수해 상품성이 좋다. 적작형은 4월 초~6월 초로 재배 폭이 넓은 하계 멜론 품종이다. 재배안정성이 탁월해 멜론 재배 시 문제되는 흰가루병이나 시들어 말라죽는 고사피해가 적다. 16~18브릭스(brix)의 뛰어난 당도를 자랑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