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물행동 심리 기반…반려동물 동반 체험형 실습

반려동물 생활문화 기업 컴패니언(대표 배성준)은 동물행동 심리 전문 수의사와 트레이너가 함께 하는 실생활 기반 반려동물 동반교육을 이달 중 개최한다. 
 

컴패니언에 따르면 현재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위한 일반적인 교육은 수의사 혹은 트레이너가 단독으로 진행하지만 이번 교육은 각 영역의 장점들을 모아 실생활 기반 생활정보 팁으로 한 번에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은 우선 혼자서 집안을 지키는 무료한 반려견을 위해 혼자서도 즐겁게 놀 수 있는 장난감 ‘KONG’ 사용법을 알려주고 이를 활용한 특급 레시피도 공개한다. 이 장난감 사용만 잘 활용해도 물건을 물어 뜯거나 파괴하는 행동, 분리불안과 짖는 행동까지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보호자가 원하는 행동을 가르칠 수 있는 실질적인 소통 교육으로 ‘핸드터치(Hand Touch)’가 소개될 예정이다. 핸드터치는 자신의 반려동물과 소통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으로 이를 통해 반려동물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법, 집중력과 자제력을 배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교육 중 과학적인 기반의 클리커 교육 기본도 간단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보호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오는 12일과 26일 개최되며, 교육 신청은 컴패니언 회사 공식 카페(cafe.naver.com/withcompanion)에서 가능하다. 
 

배성준 컴패니언 대표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위한 교육이 대부분 자신의 반려동물을 동반을 하지 않는 가운데 이뤄지고 있어 좀 더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결과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 클래스는 국내 최고의 동물행동 심리 전문가 두 분을 함께 모시고 반려동물 동반하에 이뤄지는 교육이어서 교육적인 기대효과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