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내병성 갖춰
맛·품질 뛰어나 상품성 '우수'

세계적 수준의 기술과 마케팅 능력에 풍부한 경험을 결합해 농업인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신젠타코리아. 신젠타코리아는 올해 신품종을 해당 품목에서 자주 발생하는 병해를 예방키 위해 바이러스에 강한 내병성을 가진 제품들로 구성했다.

#강추

근형이 우수하고 근피가 깨끗해 상품성이 우수한 무 품종이다. 내서성 및 내습성이 비교적 강해 재배가 용이하다. 제주월동 재배 시 근미 맺힘이 우수하고 지상부 내한성이 강한편이다. 근맵시가 뛰어나 상품성이 좋고, 박스 작업도 편리하다.

 

#산골봄

재배 안정성이 우수하고 속잎배열이 가지런해 상품성이 좋은 배추 품종이다. 숙기가 빨라 밀식 재배 시 상품성 좋은 쌈배추 수확도 가능하다. 진한 외엽색을 가진 포피형 배추로 엷은 중륵을 가진 속노란 배추로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추대가 안정적이고 고온 및 저온 버팀성이 강해 재배시기가 넓고 무름병에 비교적 강하다.

 

#십장생

기존 수박대목 품종에 비해 좀 더 빠른 작형(중부기준 2월 중순)에도 가능하며 초기 활착과 후반기 과 품질까지 안정적인 적기용 수박대목 품종이다. 접목 친화력이 우수한 교배종 대목으로 생육이 매우 균일하고 급성 위종의 주요원인인 흑점근부병에 내병성을 가졌다.

 


#적토마플러스
 

적토마플러스는 역병, 바이러스는 물론, 탄저내병성까지 갖춘 고품질 다수확 고추 품종이다. 대과종으로 노동력이 부족한 농가들의 수확이 용이하며 생육이 안정적이다. 착과성이 우수해 재배기간 동안 지속적인 수확이 가능하다. 초세가 강하기 때문에 재식거리를 다소 넓게 해 과번무를 예방해야 하다.

 

 

#토리

토리는 여름철 강광기에 재배가 적합한 레드 대과 토마토로 경도와 착색이 우수해 유통업계에서 선호하는 품종이다. 평균과중이 250g(단기재배 기준)으로 착과가 균일하고 비과율이 낮다. 황화잎말림바이러스(TYLCV)는 물론 총채벌레가 전염시키는 반점위조바이러스(TSWV)까지 내병성을 갖췄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