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명칭공모전…다음달 말까지

육우에 새로운 이름이 부여된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다음달 30일까지 ‘우리 육우 명칭공모전’<사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육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잘못된 편견을 바로잡고 새로운 명칭을 통한 육우고기 브랜드화를 위해 기획됐다.

수상자는 1차 내부 심사, 2차 온라인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총 24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 최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과 상장, 우수상 수상자 3명에게는 각각 상금 10만원과 상장, 그리고 장려상 수상자 2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육우고기 선물세트를 수여한다. 시상은 6월 9일,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만든 육우데이 행사 당일 진행된다.

당선작은 이후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및 육우고기의 새 브랜드 명칭으로 선정, 국내산 육우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이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신청서에 육우의 새로운 명칭을 기재해서 다음달 3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명칭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yookwo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현주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육우를 알리기 위한 많은 노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민들이 육우에 대해 잘 모르거나 부정적인 인식이 많다”면서 “이번 육우 명칭공모전을 통해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