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공업·동양물산·국제기계·LS엠트론

[대동공업 www.daedong.co.kr]
#연비를 극대화한 신형 RX 트랙터

RX트랙터의 ‘모니터5‘ 는 국내 농기계 업계 최초로 자동차와 같이 트랙터 계기판에 실시간 연비, 평균연비, 총 연료 사용량, 주행 속도 표시, 경제 운전 가이드를 표시해 작업 중 트랙터 연비를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특히 경제 운전 가이드는 시간당 연료 소비량을 RX트랙터 기준, △백색등 : 경제 운전(6ℓ/h미만) △녹색등 : 적정 운전(6~12.5ℓ/h) △적색등 : 과다운전(12.5 ℓ/h 이상)으로 알려줘 실시간 연비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현재 연료소비량이 작업 상황에 맞는지를 판단, 최소 연료만을 사용할 수 있다.

 

#고정밀 수평제어 시스템 8조 디젤 이앙기 ERP80D

ERP80D는 모 자세가 반듯하고 깊이와 간격이 일정한 것이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다년간 이앙작업 결과를 분석한 고정밀 수평제어 시스템을 채택하고 자사 6조 이앙기 대비 전륜 및 후륜의 축간 거리를 140mm 증대해 이앙기 균형을 더욱 향상시켜 고르지 못한 지형에서도 본체의 수평을 맞출 수 있다. 이제품은 22마력 3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 최대 토크 55.15Nm에 달하며 노면 접지력이 높은 90mm 광폭 바퀴를 채택, 높은 직진성과 견인력을 발휘해 습지 탈출 능력이 뛰어난 것도 강점이다.


[동양물산기업 www.tym.co.kr]
#129마력 국산 대형트랙터 ‘S25’

도이츠 전자제어 129마력 엔진을 장착한 국산 대형 트랙터 S25는 높은 저속 토크와 강력한 힘으로 다양한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세계적인 품질의 보쉬 전자유압제어 시스템 장착으로 다목적 기능을 요구하는 최근 트랙터 트렌드를 충족하고 다양한 작업기를 안정적으로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수평·감도·높이 제어를 운전자 특성과 작업조건에 맞춰 조절할 수 있으며 작업조건에 관계없이 작업기의 수평을 자동으로 제어해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최대 4300kg의 양력을 제공한다.

 

# 이앙깊이 최적화 디젤 6조 NP60

NP60 디젤 6조 이앙기는 1.86m/s의 빠른 작업속도를 시연하면서도 식부상승 비례 제어밸브를 채택, 포장상태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도록 설계돼 안정된 식부자세를 유지한다. 기능부분에서는 초기 모내기 작업시 묘탱크 정렬과 논머리 이앙기능을 사용해 번거롭게 손으로 모를 떼는 작업을 최소화했다. 또한 전륜 서스펜션을 장착해 승차감이 좋고 장시간 작업에도 편안하다. 모니터도 틸트 형식의 패널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채택, 밝은 낮에도 쉽게 알아 볼 수 있다.

 

[국제종합기계 www.kukje21.co.kr]
# 가성비가 높은 프리미엄 대형급 ‘LUXEN시리즈’

80~110마력대의 라인업으로 무장한 럭센 대형시리즈는 TIER-4엔진을 탑재했으며 특히 110마력은 존디어 풀파워 엔진을 장착,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4윈도우 파노라마 캐빈은 더 넓어진 유리창과 와이드형 캐빈으로 넓은 작업시야를 확보한다. 특히 로우더 작업시 썬루프를 통해 로우더를 최대로 올렸을 때도 상단부 확인이 가능하다. 후방에는 대형 유압실린더를 장착, 4.2톤 이상의 유압양력으로 강력한 후방 견인력을 자랑한다. 또한 트랙터 전장길이와 전폭길이가 동급 최대로 험난한 작업도 안정적으로 수행한다.

 

#최고의 식부자세, 저진동 6조 디젤 RGO-60SDY

저진동·저소음을 실현한 6조 디젤 이앙기 RGO-60SDY는 회전할 때 식부가 자동으로 올라가는 턴업기능과 후진할 때 올라가는 백업기능을 갖췄으며 흙몰림을 방지하는 노 브레이크 턴 기능 등이 기본적으로 장착돼 있다. 동급 최대 넓은 발판은 작업시 안전성을 고려했으며 전자식 계기판으로 후방 모 이식의 상태를 그림으로 쉽게 체크할 수 있다. 가격면에서도 수입이앙기에 비해 약 400만원 가량, 측조시비기까지 감안하면 600만원 이상 저렴하며 부품도 수입제품에 비해 30%이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LS엠트론 www.lstractor.co.kr]

#밭작물 전용 트랙터 ‘MT5시리즈’

MT5시리즈는 주변속 레버에 핸드 클러치 버튼을 추가해 손으로 쉽게 변속이 가능하며 파워셔틀레버는 클러치 조작 없이 손으로 전후진 조작이 가능하게 해 로더 등 전후진 반복이 많은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에어서스펜션 시트적용으로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우측으로 20도 회전이 가능한 스위블 시트로 보다 편안하게 후방작업을 할 수 있다.
전자식 계기판을 통해 주행속도, 엔진정속제어, 고장진단 등 각종 작업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 4주식 캐빈을 적용, 넓은 측면시야를 확보, 편리성을 높였다.

 

#연료소비로 인한 가격부담 낮춘 LV63D

2017년형 LV63D 승용이앙기 모델은 최대출력을 기존 제품 대비 10% 이상 증대해 작업환경에 관계없이 엔진출력을 유지, 작업성을 확보했다. 또한 이앙거리 자동 측정기능을 적용해 묘와 비료 낭비를 없애고 작업효율을 높였다. 경지정리가 되지 않은 굴곡이 많은 논이라도 턴업기능을 통해 완벽한 작업을 시연한다. 식부부 자동 수평제어 장치선회는 지형에 따른 기체 기울어짐에도 식부부는 수평을 유지해 깔끔한 이앙작업을 보장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