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텍 등 13개사

[아세아텍 www.asiakor.com]
# 최상 성능과 최적 연료소비효율 ‘MF7700 시리즈’
MF7700시리즈는 친환경적 6사이클 TIER4 엔진과 Dyna-VT 트랜스미션을 장착했으며 엔진파워관리시스템을 통해 가장 경제적인 연료소비효율과 추가적인 출력(25마력)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 배치의 운전석과 최대 전방시야를 제공하는 슬림대쉬보드 및 유선형소음기를 적용, 한층 높은 작업의 편리성을 실현했다. 또한 스피드스티어링을 장착해 논이나 밭머리 회전시 핸들 조향 속도가 50% 빨라져 편리하다. 전 모델에 기본사양으로 전륜 서스펜션과 가스식 캡서스펜션, 열선시트, 전동 백미러를 적용, 작업편리성을 높였다.

#논, 밭 전천후 다목적 승용관리기 CFM-1200H
아세아 승용관리기(CFM-1200H)는 본체 한 대에 작업기만 바꾸면 논.밭의 방제작업, 비료살포작업, 정지로타리작업, 중경제초작업, 두둑만들기작업, 비닐피복작업, 휴립피복작업, 배토작업, 북주기작업, 무수확작업 등 트랙터로 할 수 없는 재배관리 작업을 할 수 있다. 표준타이어(지상고 580mm), 수전타이어(지상고 660mm), 방제타이어(지상고 740mm) 채택으로 높은 두둑과, 키 큰 작물의 재배관리 작업이 용이하고, 타이어 폭조절이 4단계(1200~1640mm)로 넓은 두둑의 작물재배 관리 작업이 편리하다.

[로보드림 www.goldractor.kr]
# 멀티기능의 꿈의 트랙터 ‘로보랙터’
로보랙터는 한 대의 기체로 농용트랙터를 기본 작업으로 굴삭기, 지게차, 스키드로더 기능을 장착한 다목적 기능을 갖췄다. 로보랙터는 수입산 일부 트랙터만 가지고 있는 운전석 회전 기능이 있어 후방 PTO를 전방 PTO처럼 사용할 수 있다. 디스크모아, 옥수수수확기, 랩핑작업 등의 작업시 고가의 전방 PTO를 설치하거나, 뒤돌아보면서 작업할 것 없이 운전석을 회전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앞바퀴의 최대 조향각이 100도이기 때문에 직각 또는 제자리 선회가 가능해 핸들조작만으로 논밭을 왕복하면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다.

[한성티앤아이 www.hstni.com]
#캐빈형 스피드스프레이어
4륜구동 및 2-4륜 조향 방식 채택으로 동급 최소 선회반경을 실현, 묘관 거리가 좁은 과원에서도 회전이 용이하다. 전복사고 등 긴급상황이 발생해도 운전자가 쉽게 탈출 할 수 있는 탈출구를 설치, 안전성을 높였다. 쾌적한 작업을 위해 전면유리 성애제거용 냉난방장치, 공기정화기, 카 오디오를 장착했다.

[한아에스에스 www.hana-ss.co.kr]
#자동차에 가장 근접한 주행시스템 다기능 동력운반차
HA621 다기능 동력운반차는 다목적 사용에 적합한 안정적인 저중심 설계를 했으며 최고속도 30km/h와 최대 1톤 적재 능력을 갖췄다. 덤프 및 리프트 기능을 장착, 축사나 과수원 등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2륜·4륜, 고속·저속 변속이 가능한 자동차용 변속기를 장착했다. 적재함 탈거후 퇴비살포기나 붐스프레이어, 원거리 방제기, 브로워 등을 장착할 수 있으며 옵션으로 윈치와 후방유압 취출장치를 선택할 수 있다.

[명성 www.myungsung.co.kr]

#중형복합기 CombiPro2
이제품은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은 명성 중형베일러 RB1100DF에 랩핑 기능을 장착한 제품으로 트랙터 1대로 베일작업과 랩핑작업을 동시에 가능해 인력과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CombiPro2는 랩핑부 유압틸팅시스템이 장착돼 랩핑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이동 시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명성 랩핑기 Proliner1500과 동일한 랩핑 시스템으로 초고속 랩핑이 가능하다. 또한 베일 사이즈가 직경 110cm로 커져 기존 모델보다 많은 양의 작물을 작업할 수 있다.

[라이브맥 www.livemac.co.kr]
#조사료수확 대표 베일러 ‘L325’
중소형 농가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가변형 중형베일러이다. 베일크기는 직경 125X120~100X100로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베일러 작업과 랩핑을 한번에 작업할 수 있는 베일랩핑복합기로 농가에서 보편적으로 사용 중인 중간(80~90)마력으로 작업할 수 있어 농가경제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원인터네셔널 ]
#세계 최초 랩&네트 겸용 동시작업 복합기 FUSION3 PLUS
FUSION3 PLUS는 기존의 네트투입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필름 투입이 가능해 작업속도 및 유지비용을 절감한다. 이 제품은 네트 대신 필름투입이 가능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뒷문이 닫히기 전에 랩핑작업이 시작돼 작업속도가 빠르다. 특수제작된 신형 로터는 작물소화력을 극대화 하며, 고강도 철로 제작돼 내구성을 극대화 했다.

[무성항공 www.ms-aviation.com]
#최첨단 농업용 무인헬기 FAZER
FAZER는 대규모 면적의 경지화된 농경지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살포가 가능한 농업용 무인헬기이다. 이 신형 무인헬기는 1000m 고도에서 상시 약제 24리터를 적재할 수 있어 기존 모델 대비 적재능력이 50% 향상됐으며 엔진 출력도 24% 강화됐다. 탈부착이 간단한 카세트식 약제탱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액제 살포장치 자동 에어배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유콘시스템 www.uconsystem.com]
#무인항공기 리모팜20
국내 최초로 GS인증을 받은 자체 개발 항법소프트웨어 ‘스톨루스’를 적용했다. 8m/s의 바람에서도 비행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로 비행안정성이 뛰어나다. 속도에 따라 약제 살포량도 조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점 복귀, 자동복귀, 비상자동착륙, 충돌방지, 블랙박스의 기능도 탑재돼 있다.

[진항공시스템 jinairs.com]
#농업용무인항공살포기 JJ-D100S(10L)
직분사와 회전식 분사 노즐을 채택해 작물보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살포할 수 있다. 희석장치를 탑재해 있어 인독없이 분사약제를 준비할 수 있으며 카트리지 교환방식 액체탱크를 적용해 약제 혼용을 방지할 수 있다. 중량은 13.9kg이며 비행시간은 1회당 약 14분으로 시간당 약 4.63ha(1만4000평)규모의 농지를 방제할 수 있다.

[대호주식회사 www.daehov.com]
#오리발평생써레
올해 새롭게 출시된 오리발평생써레는 연결링크를 세로로 보강하고 실린더의 굵기를 2배이상 늘려 어떤 작업에도 휘지 않도록 제조됐다. 더욱이 제품성능을 확인한 완성품 단계로 출고돼 소비자들의 신뢰성이 높다.

[(주)불스 ibulls.co.kr]
#다기능 작업기로 인력 대폭 절감 ‘트랙터 부착용 파종기’
비닐피복기 및 휴립복토기 전문업체인 (주)불스 트랙터 부착형 파종기는 다기능 작업기로 적용 작물은 시금치, 알타리, 열무 등이다. 로터리 작업을 하면서 두둑 성형, 파종 작업까지 한 번에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인력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죽암기계 www.mach.jukam.co.kr]
#양파승용 이식기 JOPR-4/8

이 제품은 대규모 양파재배 단지에 최적화된 승용형 이식기로 조간간격 14cm (왕복 이식 시), 주간 간격은 12.2~20㎝등으로 조절할 수 있다. 전기시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노지와 멀칭에서 이식 깊이를 5㎜씩 9단계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