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기계통상 등 15개사

[두루기계통상 www.dooroo21.com]
#인삼·약초류 두둑성형용 휴립복토기 ‘DRB-1800J’
두루기계통상의 로터베이터 부착형 인삼두둑성형용 휴립복토기 ‘DRB-1800J’는 두둑 옆면과 표면을 견고하고 반듯하게 형성하는 강점을 갖고 있다. 또한 경사지 대응과 작업능률 등에서도 탁월함을 자랑한다.

[신화정공 www.21shinhwa.com]
#전동모터 사용…매연,소음 NO 친환경 전동파종기
신화정공에서 개발한 전동 파종기는 엔진이 아닌 전동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매연이 발생하지 않고 소음도 전혀 없으며 연료비 걱정도 없다. 주로 하우스 내에서 사용되는 제품으로 하우스 농작업시 겪었던 매연, 소음 문제를 한번에 해결했다. 신화전동파종기는 뒷바퀴는 물론 앞바퀴도 동력을 전달할 수 있어 푸석한 흙에서도 전진할 수 있다.

[지금강이엔지 multiseeder.com]
#MARA 레이저균평기
MARA레이저균평기는 레이저 제어기를 탑재해 흙을 옮기고 땅을 고르게 하는 장치로 지면의 모든 면적을 2mm 오차 범위로 균평작업을 수행한다. 정밀한 균평작업으로 수확량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비료와 제초비, 노동시간 등을 생산비용을 최대 7~9% 절감할 수 있다.

[발산공업 www.balsanv.co.kr]
#일괄 콩 정선 선별기(SB-E10C)
콩 정선과 선별을 순차적으로 해주는 기계이다. 콩 정선기에는 흡입팬과 흔들체장공망, 흔들체타공망이 있어 잔대와 콩껍질을 제거하고 모래와 깨진콩, 콩대도 제거해 준다. 평균 작업 능력은 900kg/h이고 최고 작업 능력은 1250kg/h이다.

 

[대동테크 www.ddtech.co.kr]
#안전하고 마모 걱정없는 튼튼한TMR ‘DDK-TMR’
  기계 전체가 하이텐 볼트로 조립돼 있어 용접보다 견고하면서 열변형도 없다. 또한 국내 최초로 특허 등록된 중력감지 및 안전키를 적용해 기계 내부 점검과 유지 보수 시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오페 www.ofe.co.kr]
#콩콤바인
오페에서 개발한 자주식 콩콤바인은 돌기형 인기벨트가 콩대를 세워서 잡고 고속으로 원형 칼날이 작물의 밑부분만 절단하는 방식이다. 콩대만을 절단해 이송, 탈곡시키는 구조이기 때문에 잡초나 흙과 같은 이물질을 끌어 올리지 않아 콩의 상품성이 우수하다.

[농업회사법인(유)엠엔디 www.mng1128.com]
#트랙터 부착형 고구마수확기 MPH?690
  굴취각도와 삽날모양 등을 고구마 수확에 최적화 했다. 유압 편심 이동의 두둑 간격을 고구마 맞춤형으로 제조해 작물에 상처를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수확할 수 있다, 특히 가장자리 두둑까지 남김없이 수확할 수 있다. 작업 시간은 99.5M2(15평)당 1분 내외이다.

 

[동원테크] blog.daum.net/dw4783
#다목적 운반차 DW-2001
 과수, 축산, 원예 등 농작업 시 필요한 다목적 운반차다. 전원 스위치와 전·후진 기능을 적용해 조작이 간편하며 자동브레이크를 장착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동식으로 운행할 수 있어 소음과 공해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준테크] juntec.modoo.at
#전동포도적과기계
세계 최초의 전동포도적과기계이다. 작업 능률이 좋아 기계 한 대로 3명분의 일을 처리할 수 있어 한 해당 인건비를 200만~300만원가량 절약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최근 국내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 일본, 호주로 판로를 개척한데 이어 올 가을부터 미국, 칠레, 인도, 유럽 등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성진텍 www.nondamae.com]
#안전한 제초기, 논다매
제초기 사용 시 안전을 도모하고 비산물이 튀는 것을 방지코자 농업용 다목적 안전커버 및 특수날을 부착했다. 종류에 관계없이 헤드 부분을 간단하게 탈부착해 잡초 절단과 산소 공급, 뿌리자극 등 다양한 효과를 볼수 있다. 이 제품은 물 부족으로 인한 제초작업이 어려운 우렁이, 오리, 미강 농법 등에 활용키 좋다.

 

[대광파워텍 www.나무보일러.kr]
#스마트화목보일러 ‘S-351·S-601’
5T 포스코철판을 사용해 제품 수명이 길다. 아랫부분에 재받이를 달아 사용이 편리하다. 연소제어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화목보일러 나무 양의 50%를 절감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과열·동파방지, 난방수 온도 확인, 저수위 감지, 나무 없음 등을 내장된 알리미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일테크주식회사]
#야생동물 접근방지기 팝캡스
팜캡스는 무작위의 소리와 빛을 송출해 고라니, 멧돼지, 조류 등의 야생동물으로 인한 작물 피해를 최소화키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육각 몸체의 각 면 장착한 LED를 360도로 발사할 뿐 아니라 개소리, 총소리, 주파수 변조음 등을 무작위로 송출해 유해 동물에게 위협을 준다. 태양광 충전식 배터리를 적용해 완충 시 최대 72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

 

[유라통상] www.yurah.co.kr

#2.5kg 초경량 충전체인톱 MS 120C-BQ
MS 120C-BQ는 배터리를 제외한 총 무게가 2.5kg에 지나지 않은 초경량 충전식 체인톱이다. 비교적 가벼워 과수, 시설, 정원관리용 나무를 절단하는데 적합하다. 톱날을 즉시 멈출 수 있는 퀵스톱 슈퍼체인 브레이크 기능도 있어 매우 안전하다.

 

[정일글로켐]
#숨쉬는 알루미늄 보온커튼
농업용 원단에 알루미늄을 코팅해 반사율, 단열성, 보온성을 유지하면서 투습기능을 지닌 보온·차광 커튼이다. 비닐하우스와 축사, 양식장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며 얇은 두께로 뛰어난 보온력을 자랑하고 있어 중량이 가볍다. 겨울에는 보온용, 여름에는 차광용으로 동시 사용할 수 있다.

 

[태흥이기공업사 www.hbaekma.com]
#초보자들도 사용이 편한 전정도구
전정톱의 날 규격은 일반 제품의 경우 190~460mm에서 접이식은 180~600mm까지 다양하다. 쉽게 톱날을 교체할 수 있어 초보자들이 사용키도 용이하다. 이밖에도 전정가위는 손에 쥐기 쉽게 디자인돼 있다. 고지접톱은 4.1~7.1m 높이의 상단부 나뭇가지 절단에 용이하다. 특히 단계마다 있는 커플러를 통해 길이를 조정해 각 높이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