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성장 증대·출하일령 단축효과

농협사료(대표이사 장춘환)가 차별화된 고품질의 양돈사료 신제품 ‘지맥스(G-MAX)’와 ‘감마밀(GAMMA MEAL)’을 출시하며 양돈사료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농협사료는 지난달 29일 서울 성내동 소재 농협 서울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전국 지사무소 직원 110여명이 모인 가운데 양돈 신제품 ‘지맥스’와 ‘감마밀’ 출시를 기념해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춘환 농협사료 대표이사를 비롯한 농협사료 임직원과 전국의 영업직원들은 양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양돈사료시장에서 농협사료가 차별화된 고품질의 사료공급을 통해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임을 다짐했다.

농협사료가 1년 넘는 시간동안의 연구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양돈 신제품 ‘지맥스’와 ‘감마밀’은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환경문제(악취저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면역력 강화를 통해 생산성 및 섭취량을 개선하여 초기성장 증대와 출하일령 단축에 포커스를 맞춰 개발됐다.

실제 ‘지맥스’는 ‘농장 생산성을 결정하는 핵심은 모돈’이라는 개념 아래 다산성 모돈의 섭취량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고스펙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감마밀’ 역시 강력한 5중 항균, 3중 항바이러스 작용으로 불필요한 면역 반응을 억제해 건강한 장을 통해 자돈의 영양소 흡수율을 높이고 설사 예방으로 더 빠른 성장을 보장한다.

이번 제품을 설계한 이승형 농협사료 사료기술연구소 박사(양돈 R&D팀장)는 “지맥스와 감마밀은 1년에 걸쳐 연구개발하고 다양한 농가 실증시험을 통해 그 효과가 검증된 우수한 제품”이라며 “농가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농협사료 고객마케팅본부는 신제품의 안정적인 시장정착을 위해 양돈농가에 ‘드림서비스4’를 제공키로 했다.

‘드림서비스4’는 △경영지원 △유통지원 △생산성 개선지원 △안전서비스 등 농장에 필요한 핵심서비스로 구성됐다.

경영지원은 양돈전산관리, 농장운영자금 지원, 농장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통지원은 농협사료에서 농협안심축산, 농협목우촌 등을 통해 전량 유통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이다.

이와 함께 생산성 개선을 위해 출하지연 원인분석 및 해결, MSY(모돈당 연간 출하마릿수) 향상 지원, 병성감정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축사시설 점검, 음용수 분석, 방역서비스 등 농장 안전서비스도 제공한다.

장춘환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양돈 신제품 지맥스와 감마밀 출시는 농협사료와 양돈사료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지난 50여년을 바탕으로 앞으로 새로운 100년을 위해 양축가들에게 다가가는, 양축가가 필요로 하는 최고의 파트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인터뷰] 장춘환 농협사료 대표이사 "중소가축 사료시장 확대 원년"

“농협사료의 변화와 양돈사료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기 위해 양돈 신제품 지맥스와 감마밀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양돈 신제품을 바탕으로 가격의 정상화와 이제까지 제도개선한 여신과 유통의 완벽한 연계로 올해를 양돈사료를 포함한 중소가축 사료시장 확대의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장춘환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7년만에 선보이는 양돈사료 신제품 지맥스와 감마밀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장 대표는 “2010년 위피그 출시 후 7년만에 양돈 브랜드 프리미엄급 사료를 출시했다”며 “초기성장 및 면역력 강화, 출하일령 단축, 악취저감을 컨셉으로 사료기술연구소에서 1년에 걸친 실증시험을 통해 농가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개발된 우수한 제품”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더불어 그는 “지맥스 시리즈 전 구간을 이용할 경우 유통까지 해결해 농가 이익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 우수한 축산물을 제공하는 생산부터 소비까지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특히 장 대표는 “농협사료는 1962년 사료사업을 시작한 이래 농협을 대표하는 사업으로, 또 우리나라 축산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며 “지난 50여년을 바탕으로 앞으로 50년, 아니 새로운 100년을 양축가가 필요로 하는 조직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제품소개]

■ 육성 비육돈 최대성장 위한 신개념 성장촉진 사료 ‘G-MAX’

G-MAX(지맥스)는 성장을 뜻하는 Growth 의 약자 ‘G’와 최대, 최고를 뜻하는 Maximum의 약자 ‘Max’의 합성어로 ‘돼지의 최대 성장’을 의미한다.

기호성이 우수한 고스펙 사료로 출하일령 단축이 필요한 농장과 질병 등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모돈 생산성이 떨어지는 농장에 최적화된 사료이다.

특히 지맥스 모돈사료는 다산성 모돈의 섭취량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모돈의 잠재 생산능력 발휘를 위해 오메가3를 보강했고, 면역력 향상을 위해 타겟 유도체를 포함한 특수 커큐민을 첨가해 면역력을 최소 4~32배 이상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바이러스 질병을 방어하기 위해항바이러스제인 타미플루의 핵심 원료를 첨가해 모돈의 건강을 최상으로 유지시켜 생산성을 극대화했다.

■ 어린 자돈의 초기체중 극대화 위한 프리미엄급 자돈사료 ‘감마밀’

감마밀은 자돈사료로 사료의 영양스펙과 유당함량 및 동물성 단백질 함량을 높여 돼지가 사료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사료가 돼지의 일령별 소화생리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프리미엄급 사료로 자돈의 초기성장을 최대한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여기에 자돈의 건강을 위해 다중 항균, 항바이러스, 설사방지 처리로 장융모의 성장과 회복에 초점을 맞추어 건강한 장 융모를 만드는 핵심 기술을 탑제해 이유 후 자돈의 최대 성장을 만들어 준다

더불어 최적의 성장을 위한 이상아미노산 비율과 소화생리에 맞는 최적의 유제품 함량을 적용했다.

급여는 이유 스트레스 최소화를 위해 이유시 약 4일간 이유전 사료를 급여하면 된다.

<제품문의 전국 어디서나 1544-4646>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