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공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최근 가락몰에서 서울먹거리창업센터와 수출유통인협의회 간의 네트워킹 행사를 열었다.

네트워킹 행사는 이종훈 국민대 교수의 스타트업 혁신이론 강의에 이어, 창업센터 입주기업·상품 소개, 수출현황과 수출업체 소개, 상품관람 및 매칭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27일 가락시장을 방문한 중국 농산물도매시장연합회(이하 연합회)를 대상으로 한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들의 상품 전시회에서 연합회 회원사 중 상당수가 일부 상품에 관심을 가진 것이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수출유통인들은 새로운 수출 상품을 발굴하고,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들은 해외 판로를 확보하는 등 협업의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칼슘사과의 칼슘세척사과, 지오쿱협동조합의 파우치 포장에 담은 도라지즙이 함유된 배즙과 사과즙, 꽃담청의 장미청·애플진저, 귤라임, 지리산 함양산촌의 천연발효식초 등이 이목을 끌었고, ㈜유창과 스타트업 ㈜그레이프는 즉석에서 협업키로합의했다.

한편 서울먹거리창업센터는 농식품 관련 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창출과 새로운 상품 개발을 도와 농업 생산물이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식품가공기술, 인허가, 특허, 디자인, 마케팅 등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설립·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