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3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5천만 대국민 한돈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돈자조금은 농업분야 생산액 1위로서 한돈산업의 가치와 위상을 소비자의 관점을 통해 재발견하고, 이를 통해 우리돼지 ‘한돈’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작품 주제는 한돈을 소비자의 시선에서 알릴 수 있는 메시지나 감동 스토리가 담긴 내용으로 다큐멘터리, 웹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장르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출품작은 최대 5분 내외로 편집된 1280x720 해상도의 영상을 ‘avi, wmv, mpeg, mp4’파일 형태로 출품신청서와 함께 메일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돈자조금은 오는 9월 총 8점을 수상작을 선정, 한돈 공식 홈페이지와 SNS을 통해 발표한다. 대상 1명에게 상장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상금 150만원 등 총 7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병규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밥상위의 국가대표 우리돼지 한돈을 소비자 관점에서 새롭게 재해석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코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로서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돈자조금 공모 홈페이지(contest.han-do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