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2016대한민국식품대전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한 TV홈쇼핑과 온라인몰 행사를 기획 추진 중이라고 지난 10일 밝혔다.

대한민국식품대전은 2008년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 식품박람회로 농식품부 주최, aT 주관으로 매년 마련되고 있다.

이번에 기획 중인 행사는 지난해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우수 기업들을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TV홈쇼핑의 경우 우리 농식품과 중소기업 제품 판매에 노하우가 있는 아임쇼핑과 ns홈쇼핑을 통해 이달부터 다음달 사이에 총 9개 기업의 제품을 판매하는 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몰에서는 이달 중순부터 오는 10월말까지 약 30개 기업 제품을 한데 모아 ‘대한민국식품대전 우수 식품전(가칭)’을 제목으로 홈쇼핑 홈페이지 특별 판촉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aT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 식품대전에 참가한 우수기업에게 지속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해 중소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도모하고, 소비자에게는 값싸고 질 좋은 중소기업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아울러 오는 11월말에 개최하는 2017대한민국식품대전에도 우수한 기업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2017년 대한민국식품대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며, 행사 홈페이지(koreafoodshow.com)를 통해 오는 6월말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