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은 지난 20일 연암대학교 측에 재학생 실무실습 지원 및 ‘귀농인 교육 및 기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일환으로 자사 밭작업 특화모델인 MT5트랙터(73마력) 1대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식에는 육근열 연암대학교 총장, 김규현 기획처장, 김창수 LS엠트론 트랙터사업부 영업본부장, 권오석 전주관리담당, 등 양측 대표가 참석하여 기술교육 협업 방안에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LS엠트론의 이번 기증은 일회성 지원이 아니라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농기계활용교육 및 기술지원도 제공하는 것으로 기존 협약과 차별을 보이고 있다.

김창수 LS엠트론 트랙터사업부 영업본부장은 “농축산 특성화 대학으로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연암대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농산업 실무인재 양성에 LS엠트론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근 귀농인구증가와 고객들의 사전 제품체험증대에 대한 고객들의 트렌드에 선제대응하기 위해 LS엠트론은 전국 8개도의 우수고객을 초청, 2017 신제품설명회를 진행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은바 있다

이번 LS엠트론이 기증하는 MT5.73(73마력)모델은 작년 말 LS엠트론이 출시한 밭작업 특화 모델로서 국내최초 4주식 캐빈을 적용하여 탁월한 작업시야를 확보하며, 동급최대 양력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