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먹거리네트워크, non-GMO 우리 콩 전통장류 展

(사)희망먹거리네트워크는 오는 21일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에서 우리 콩의 맛과 영양 등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5월 non-GMO 우리 콩 전통장류 展(전)’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화문 삼거리에서 세종대로 사거리 상행선에 위치한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에서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되며 우리 콩과 전통장에 대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등을 통해 서울시의 도농상생을 필두로 한 먹거리 정책의 조기 정착에 기여할 계획이다.

행사장에서는 △non-GMO 우리 콩 특별전 △우리 콩 상품 체험 및 판매관 △전통장 체험 및 판매관 △우리 콩 전통장 나눔마당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non-GMO 우리 콩 특별전에서는 우리 콩의 종류 및 특성 홍보 및 판매를 비롯해 GMO 수입콩으로 만든 가공식품을 전시하고 GMO완전표시제 조례제정을 위한 서명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 콩 상품 체험 및 판매관에서는 콩나물 물주기, 맷돌 체험, 떡매치기, 콩뻥튀기 만들기, 두부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두부, 두유라떼, 콩아이스크림, 콩나물밥, 콩국수, 두부과자, 콩초콜릿, 콩강정, 두부전, 콩빙수 등 다양한 콩 음식의 시식과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통장 체험 및 판매관에서는 절구질, 꼬마메주만들기, 장 담그기, 드레싱 만들기 등의 체험을 비롯해 간장, 된장, 고추장, 청국장 등 다양한 우리 전통 장류를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