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본래순대국 원팩·본래 우거지뼈해장국 등 국 간편식 출시

최근 맞벌이와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직접 요리하는 가정은 줄고 가정간편식(HMR)을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식사를 준비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

실제 농림축산식품부의 가공식품 시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HMR 출하액은 2011년 1조1067억원에서 2015년 1조6720억원으로 오르며 5년 새 51.1% 성장했다.

또한 지난 2월 농식품부가 발표한 가공식품 시장분석 보고서 ‘레토르트 주요 제품군 소매점 판매 점유율 및 순위 변화’에서도 HMR 시장에서 탕류의 판매점유율은 2013년 19.9%에서 2015년 28.2%로 증가하면서 수년째 선두를 지키던 카레(26%)를 제치고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순대국부터 육개장, 된장찌개 등 다양한 국·탕·찌개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은 본격적인 HMR 시장 공략을 위해 식품 전문 제조 기업 ㈜푸르샨식품을 인수하고, 도드람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도드람몰’을 통해 본래순대국 원팩 제품과 본래 우거지뼈해장국 등 다양한 국 간편식을 출시하고 있다.

도드람 관계자는 “지난달 새롭게 출시된 본래순대국 원팩은 도드람이 운영하는 순대국 프랜차이즈 ‘본래순대’의 대표 메뉴 ‘본래순대국’이 가정간편식으로 재탄생한 제품으로 진공 포장된 본래전통사골육수와 본래순대염통고명을 간단히 가열만하면 본래순대 매장에서 먹던 구수하고 담백한 본래순대국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