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체내 각종 생화학 반응 정상적 유지 작용

(주)코파벧스페셜(KOFAVET Special, Inc.)은 ‘Korea Feed Additives & Veterinary products Special’이라는 의미로 기능성 사료첨가제와 동물용의약품을 전문적으로 개발, 제조해 판매하는 회사다.

1980년 설립 이래 국내에서 유일하게 염화콜린(choline chloride)의 합성에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염화콜린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그 품질을 인정받아 국내는 물론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또한 염화콜린 이외에도 부단한 자체 연구개발과 해외 전문기업과의 선진기술 제휴를 통해 고품질 기능성 사료첨가제와 동물약품류들을 개발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 코파벧스페셜 ‘염화코린’
코파벧스페셜의 ‘염화코린’은 코파벧스페셜에서 생산되는 콜린(choline)의 브랜드 네임이며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콜린은 비타민 B4로써 모든 생물체의 조직에 존재하는 생리물질로 가축의 정상적인 생리대사는 물론 성장발달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반드시 공급해 줘야 하는 필수 영양소다. 이는 동물체내에서 인지질 형태로 존재, 세포막을 구성하고 세포를 보전하는 생리적 기능을 수행하며 체내 각종 생화학 반응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메틸기 공여체로써 작용한다. 또한 지방간을 예방하는 항지방간 인자(lipotropic factor)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신경계 신호전달에 필요한 물질인 아세틸콜린이 체내에서 합성되는 데에도 관여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