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경기 연천 땅에미소 오토캠핑장에서 ‘2017 한우 동행 캠핑 페스티벌’<사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민 400여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에선 가족당 캠핑 사이트(2박)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캠핑 기간 동안에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한우구이세트(등심 300g, 채끝300g)와 가위집게세트·한우레시피북 등으로 구성된 ‘웰컴박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장의 먹거리 마당에는 △한우구이 패키지 증정 △어린이 솜사탕 나눔 등이 마련됐으며, 어울림 마당에는 △가족 명랑 운동회 △동행 콘서트 △코펠 스피드 킹 선발이 마련됐다. 또한 체험마당에는 △한우 문패 만들기 △한우 비누만들기 △유기농 체험 및 한우 버거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형 야영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기 위해 준비한 SBS 개그맨 ‘흔한남매’팀의 개그 꽁트공연, 서동희 마술사의 마술쇼, 어쿠스틱밴드의 음악공연 등 프로그램들이 캠핑의 분위기를 더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지역 어르신 및 농가 50여명을 초청해 한우국밥과 친환경 주방세제 선물세트를 나눠드린 ‘사랑의 한우국밥 나눔행사’는 캠핑 페스티벌 참가 가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00여팀이 넘게 신청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만큼 내년에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