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유통교육원, 산업 전망·절차·준비 노하우 전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이하 교육원)은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6주에 걸쳐 진행되는 ‘대학생 직거래 창업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신정부의 핵심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aT에서 농식품 분야 직거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직거래 산업의 현황 및 전망과 신유통 창업에 필요한 준비와 절차 등을 숙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설됐다.

교육 과정은 △농식품 창업전망 △로컬푸드와 지역경제 활성화 △직거래 매장 운영전략 △협동조합/농업 법인 설립절차 등 농식품 직거래 창업에 특화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국내와 일본의 우수한 6차산업 현장과 로컬푸드 직거래매장 방문 일정을 통해 해당 업체의 실무진들로부터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교육대상은 다음달을 기준으로 대학을 졸업한 지 2년 이내인 자거나 재학생 및 휴학생 등이다. 이 교육은 경기도 수원시 소재 교육원에서 1박2일 또는 2박3일 합숙교육과 해외연수로 총 6주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전액 지원된다.

여인홍 aT 사장은 “농식품 분야 창업에 큰 도움이 될 이번 교육에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또는 교육운영부(031-400-35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