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생활용품도 기증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단(단장 김형신 인사총무부장)과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이구환) 봉사단원 40여명은 지난 6일 창원시 진해구 오상용 씨 가정을 포함한 진해구 관내 2개 농가를 대상으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생활용품을 기증했다.

이날 봉사활동과 함께 실시된 2017년 경남지역 농가희망봉사단 발대식에는 김성찬 의원(자유한국,창원 진해구), 심정태 경남도의원, 이치우 창원시의원, 허 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이구환 농협경남본부장, 우종천 농협창원시지부장, 송병환 농협중앙회 인사총무부 총무국장 등이 참석해 봉사단원을 격려하고 노후주택 지붕개량작업 등 봉사활동에도 동참했다.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들이 2005년 자발적으로 결성, 매월 전국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 총 6800여명이 559가구를 대상으로 노후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배선·전등교체 등 무료 봉사활동을 실시해 고령 농업인, 다문화 가정, 소년 소녀 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줬다.

허 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농협은 이번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 활동을 비롯한 농업인 무료 법률구조 사업, 농업인 무료의료지원, 농촌다문화가정 모국방문지원, 농촌지역 대학생을 위한 농협장학관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나눔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지역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나눔경영활동을 실시해 농업인과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농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