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8개 업체·한국관 운영…국내 외식브랜드 진출 마련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내 외식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2017 태국 프랜차이즈 박람회 (Thailand Franchise & Business Opportunities 2017, 이하 박람회)'에 한국관을 마련, 국내 프랜차이즈 8개 업체를 알렸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관에서는 ‘서래갈매기’, ‘피자마루’, ‘비에이치씨(BHC)’, ‘신마포갈매기’, ‘구이가’, ‘델리만쥬’ 등 국내 유망 외식브랜드와 태국 현지에 진출해 있는 한국 외식업체 ‘투다리’, ‘유가네’ 등을 홍보하고 바이어 매칭상담을 진행했다.

태국은 최근 경제성장과 소득증가에 따라 식음료에 대한 지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외식소비가 늘어나면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유망시장으로 떠 오르고 있다. 또한 동남아 한류 열풍의 중심지로 한국 식품 판매량이 매년 증가하는 등 한국음식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층이 두터워 국내 외식브랜드의 진출 확대가 기대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태국은 식문화와 식품 제조가 발달한 국가로 국내 외식업계의 동남아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거점”이라며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국내 외식브랜드가 현지에서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