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G한우연구회·한우협회 여주시지부

여주 G한우연구회와 전국한우협회 여주시지부는 최근 여주축협 강변하나로마트 대회의실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 가축방역 및 한우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 여주축협의 협조를 얻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이재덕 여주축협 조합장, 지영대 G한우연구회장, 권병력 여주시 축산과장을 비롯해 회원 15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재덕 조합장은 “조속한 무허가축사 적법화를 통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축산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특히 농가 스스로 축산환경 개선과 아름답고 깨끗한 목장 가꾸기 운동에 동참해 질병 없는 축산을 실천,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축산업으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신성교 회장은 “이번 교육이 여주 G한우와 G한우 연구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연구회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갖고 동참해 달라”고 주문했다.

권병렬 과장은 “축산농가가 보면 부족하지만 무허가축사 적법화를 위해 여주시 조례를 완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무허가축사 적법화를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업에 종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현신 여주시 방역팀장이 ‘가축방역’, 김현택 여주시 주무관이 축산실태조사서 작성에 대해 교육했다. 또 행정안전부 러브코리아 홍보대사인 방송인 이재성 씨가 ‘한우인의 단합과 상생’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