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농협중앙회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산림청, 수협중앙회, 한국농어촌공사 등이 함께한 '올 여름휴가는 농촌·산촌·어촌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세요' 캠페인에서 참석자들이 시민들에게 농협 팜스테이 마을 홍보물, 농촌·산촌·어촌여행 홍보물과 우리쌀, 부채 등 기념품을 나눠주고 있다.

농협이 농어촌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AI(조류인플루엔자)·가뭄·수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힘이 되어주기 위해 농산어촌 여름휴가 로드캠페인을 펼쳤다.

농협중앙회는 농림축산식품부 등과 함께 지난 20일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농어촌체험휴양마을, 농협 팜스테이마을 등 농촌·산촌·어촌여행 홍보물과 우리쌀(500g), 부채 등 기념품을 나눠주면서 ‘올 여름 휴가는 농촌·산촌·어촌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세요’ 캠페인을 전개했다.

농협은 앞으로도 전국 16개 농협 지역본부 주관으로 지자체, 지역 마을협회?소비자단체 등과 함께 이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농협은 여름 휴가철 농촌관광 붐 조성을 위해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명예이장, 농협과 MOU(업무협약)를 체결한 기관 대표 등에게 농협중앙회장 명의로 ‘여름휴가는 농촌에서 보내세요!’ 요청 서신을 발송했고 서울 및 6대 광역시 금융점포에 홍보 배너를 설치하기로 했다.

아울러 NH농협카드에서는 휴가기간(7월 20일~8월 31일) 동안 농협 팜스테이 홈페이지와 NH여행 홈페이지에서 팜스테이 숙박 및 체험상품을 농협카드로 결제하면 10% 청구할인(최대 2만원)을 해주고 하나로마트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휴가철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팜스테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 팜스테이 사진 및 후기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보다 많은 도시민들이 농촌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농촌관광 붐을 조성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