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도농협동연수원은 지난 24일 서서울농협 상암지점에서 이영미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장, 지난 25일 서서울농협 망원지점에서 조태임 한국부인회총본부 회장이 행복이음패키지 통장에 가입하는 릴레이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행복이음패키지는 농협이 상품 판매금액에 비례해 ‘아름다운동행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농업인 고객을 위한 추가우대금리로 지원해 최대 5.0% 내외의 적금 금리를 제공하는,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금융상품이다.

양 기관은 도농협동국민운동 확산을 위해 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단체로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는 여성과 청소년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주목적으로 세워진 비영리공익법인이며, 한국부인회총본부는 여권신장·소비자 보호·부녀교양지도 사업 등을 통한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한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이영미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장은 “손쉽게 도농협동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행복이음패키지 통장 가입 릴레이 운동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우리 협회 회원들도 모두 가입하는 운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태임 한국부인회총본부 회장은 “행복이음패키지 릴레이 가입이 농가소득 5000만원 증대에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계속해서 많은 국민이 가입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권갑하 도농협동연수원장은 “도농협동운동 업무협약 단체와 총 15차에 걸쳐 행복이음패키지 가입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 중인데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와 한국부인회총본부가 적극 동참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