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서비스 보강…편의성 제고

인터넷 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NH농협은행도 모바일 서비스 보강에 나섰다.

NH농협은행은 지난 7일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출시 1주년을 맞아 화면구성 개선, 회원가입절차 간소화, 금융계열사 정보조회 등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시스템을 전면개편했다.

NH농협은행은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전면 개편해 8단계였던 회원가입 프로세스를 5단계로 축소하고 로그인 시간을 단축시켰다. 또 기존 한 화면에 혼재되어 있던 콘텐츠를 간편뱅크, NH금융통합, 펀&라이프(Fun&Life) 3개의 항목으로 분류해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금융지주 내 계열사의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 가능한 ‘NH금융통합서비스’를 통해 농협은행 계좌조회는 물론 NH투자증권의 계좌와 농협카드의 결제예정금액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농협경제지주의 A마켓을 연동해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과 금융을 하나로 연결했다.

또한 기존에는 간편 송금으로 하루에 50만원까지만 이체할 수 있었지만 자체 간편송금 서비스 내 ‘올원송금’을 출시로 100만원까지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주민세 고지서를 올원뱅크를 통해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는 기능도 부여, 세금 납부의 편의성을 더했다.

2030세대를 위한 음원(지니뮤직), 웹툰(코미코), 쉐어하우스(컴앤스테이)를 연동 제공하고 오는 11월부터는 은행 계좌없이 베트남으로 송금할 수 있는 ‘무계좌송금서비스’와 ‘실시간 해외계좌 입금서비스’, 5060 세대를 위한 귀농정보, 농촌여행, 골드바 판매, 자산관리 서비스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경섭 NH농협은행장은 “간편함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와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세대까지 고려한 서비스 개편으로 모든 세대가 손쉽게 쓸 수 있는 올원뱅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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