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제1회 식품외식산업정보(aTFIS.or.kr)을 활용한 대학생 식품외식산업 논문 경진대회’에 참여할 개인 혹은 팀의 논문을 오는 31일까지 접수받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논문 대회는 aT에서 수집, 연구한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미래 농식품산업에 종사하게 될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알려 효율성을 제고코자 마련됐으며, 접수 논문들은 반드시 aTFIS.or.kr에 수록된 정보를 인용해야 한다. 인용대상은 식품산업통계정보(FIS) 및 한국외식산업정보(The외식)으로 인용 여부 확인이 어려운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참가자격은 현재 대학 재학 및 휴학생 중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로 대학원생은 제외된다.

참가형태는 개인 혹은 4인 이내의 팀을 꾸려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팀 구성 시에는 모든 연구자가 위의 참가자격 요건에 부합돼야 한다. 신청은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fis_paper@at.or.kr)로 신청서 및 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논문 주제는 FIS에서 제공하는 각종 자료를 활용, 제품개발 연구 또는 식품산업 발전 등과 연계된 것이어야 한다. 또한 내용은 서술식 A4 20페이지 내외 분량(본문에 한함)으로 작성하되 주최 측이 제공하는 ‘논문 작성 양식’ 준수해야 한다. 논문작성양식 및 참가신청서는aTFIS.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논문심사 기준은 연구 주제의 독창성(20점), 연구 논리 전개의 체계성(20점), 연구 내용 구성의 충실성(20점), 연구 결과의 활용 가능성(20점), 식품산업통계정보FIS 이용정도 등(20점)이다.

최종 심사결과 발표 및 우수논문 시상은 오는 10월 말이며, 최우수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 우수상에는 aT사장상 및 장학금 각 200만원, 장려상에는 aT 사장상 및 장학금 각 100만원이 시상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