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이구환)는 지난 6일부터 창원마산야구장에서 NC다이노스(대표이사 이태일)와 함께 경남 지역에서 생산되는 대표 쌀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홍보마케팅은 농협경남본부가 지난 3월 경남의 대표 농축산물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경남을 연고로 하는 프로야구단인 NC다이노스 구단과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펼치기로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하게 된 것으로, 4~5월 원예농산물 홍보, 6~7월 축산물 홍보에 이어 8~9월에는 경남의 ‘브랜드 명품 쌀’ 15개를 집중 홍보키로 했다.

NC다이노스 홈경기는 하루 평균 7400여명의 관중들이 입장하는 경남 최고의 인기 스포츠로 올해는 더욱 강력해진 전력과 우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보다 많은 관중이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경남농협과 NC다이노스가 추진하는 농산물과 스포츠의 콜라보 마케팅도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구환 본부장은 “NC다이노스 홈경기를 통해 경남의 쌀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번 마케팅을 통해 NC다이노스 구단 팬들은 물론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팬들을 경남 농산물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