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먹고 더위도 이기고 건강도 챙기고

연일 30도가 넘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되는 가운데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 농협이 공동으로 ‘여름철 한우고기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지방이 적어 담백한 맛이 특징인 3등급의 한우고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할인행사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2일간 롯데슈퍼(460개점), GS슈퍼마켓(31개점)에서 진행된다.
 

자조금에 따르면 3등급의 등심·안심·채끝 등 스테이크(100g 기준)는 시중가격 대비 22.9% 할인된 가격인 3,980원, 불고기와 국거리(100g 기준)는 37.3% 저렴한 1,98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할인행사는 한우에 있는 양질의 단백질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아미노산을 조성시켜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한 여름 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만큼 폭염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기력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해 소비를 촉진코자 기획됐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한우에는 철분, 비타민 B군, 아연, 셀레늄 등 우수한 영양성분이 풍부해 원기회복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된다”며 “연이은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우리 한우 맘껏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업체별 참여매장과 행사기간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한우자조금 홈페이지(hanwooboard.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