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실습·체험 지원대상자 모집

익산에 들어선 국가식품클러스터 내에 대학생과 청년 등이 창업과 관련된 준비과정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푸드폴리스 창업지원 랩’이 마련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최근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식품벤처센터에서 제품 기획부터 시제품 생산·테스트·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창업과정을 직접 실습,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지난 22일부터 지원대상자 모집에 들어갔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대학생·청년 등은 오픈키친·회의실 등 개발공간과 창업 교육프로그램 등을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지원센터)의 R&D(연구개발)시설 활용과 식품관련 전문가의 멘토링 및 제품화를 위한 품질 인허가·안전성 검사, 로컬직매장 알선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과정은 지원센터가 주관기관이 돼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며 과정 종료시 평가를 통해 1개월 추가 연장이 가능하고 해당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수료증도 발급된다.

대학생 및 일반청년 등 만 39세 미만의 식품기업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든 지원대상자가 될 수 있다.

안재록 국가식품클러스터추진팀 과장은 “앞으로도 성공적인 식품기업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 발굴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식품분야의 선순환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