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개 업체 참여

농식품분야 취?창업 정보를 한자리에 소개하는 ‘2017 팜쇼 농림식품산업 일자리 박람회’가 지난 25일~27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 창업관, 귀농·귀촌관, 전시·체험관으로 구성됐으며 농림식품산업 분야 100개 업체가 참여했다.

특히 채용관에서는 박람회에 참여하는 농식품분야 민간기업·농협·공공기관 약 100개 업체, 3000개 일자리 정보가 제공됐다. 농협의 경우 NH농협은행, 농우바이오, 하나로유통 등 18개 계열사가 참여, 약 200여명 규모의 신규 채용전형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창업관에서는 청년창업의 성공 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는 창업인큐베이팅 테마를 시작으로 아이디어 창업사례 테마, 귀농창업 성공사례 테마, 도시농업?한국식 수제맥주 등 최신 트렌드 창업 테마 등 다양한 창업유형별 풍성한 콘텐츠가 소개됐다.

이와 관련 전시장에 체험과 신선한 청년의 상상력으로 영농창업에 성공한 여성창업기업 ‘강보람고구마’와 ‘은아목장’의 축소판이 구현돼 주목받았다.

아울러 청년의 아이디어로 레드오션을 블루오션으로 바꾼 화훼분야 창업기업 ‘단크(DAnC)’와 한국식 수제맥주의 돌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화수맥주’ 등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최근 ‘핫’한 청년 기업인들도 함께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