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맛으로 빠르고 편하게 고객 식탁으로

최근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쌀 요리 외식창업이 예비창업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해외여행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베트남 쌀국수, 초밥 등이 바로 그것. 그러나 지속적으로 퇴직자들의 외식 창업률이 높아지면서 업계가 과포화 시장을 이룸에 따라 보다 일정한 맛을 유지하면서 인건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기기 개발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올해로 설립 25주년을 맞은 쌀 요리기계 전문업체 럭키엔지니어링(주)(luckyeng.com)의 제품을 통해 쉽고 간편한 ‘쌀 분야 외식업’을 모색해 본다.

# 럭키엔지니어링 ‘다양한 업체에서 인기’

럭키엔지니어링은 오랜 시간동안 오로지 최고 품질의 초밥기계, 김밥기계, 쌀국수기계 등의 쌀 요리 기계를 창업주를 위햇 개발 해 왔다. 고객의 식탁에 좀 더 편하고 빠르게, 그리고 살아있는 신선한 맛으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는 기계를 개발코자 노력해 온 것이다.

이에 ​국내의 많은 대기업들이 럭키엔지니어링의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이 곳의 제품들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스타필드 등의 푸드코너 뿐 아니라 토다이, 올반, 꽃마름, 바푸리, 로봇김밥, 김밥킹, 후니드, 분짜라붐, 자연별곡, 고봉민김밥 등의 프랜차이즈 시장과 삼성웰스토리 등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럭키엔지니어링의 한 관계자는 “쌀은 소화도 잘 되고 건강에도 좋다”며 “자사에서 개발하고 있는 기계들은 밀가루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쌀만으로도 음식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생면쌀국수기계

반죽을 하지 않고 쌀국수 프리믹스를 물에 잘 개어 기계에 넣기만 하면 현장에서 바로 신선하고 맛있는 생면을 만들 수 있는 생면쌀국수기계가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개발됐다.

생면쌀국수기계(LEC-800)는 쌀 소비 증대라는 시대적 요구와 간편하고도 건강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이다. 기존에 쌀국수 면을 제조하는 건면, 압출 방식으로 만든 면발과는 차원이 다른 생면의 쫄깃한 식감과 맛을 구현해 낼 수 있는게 특징이다.

# 초밥기계 ‘고급-실속-몰드형’ 다양

초밥기계는 고급형, 실속형, 몰드형 등 3종류로 나눠져 있다.

고급형 초밥기계(LSR-370) 밥알의 계량부터 성형 및 와사비 토출까지 전자동시스템으로 작동되는 최신 기계다. LSR-370은 밥알을 손으로 뭉치듯 만드는 방식으로 밥 한 알 한 알 원형을 유지할 수 있다. 시간당 3600개의 초밥을 만들 수 있는 이 기계는 밥알 사이에 공기가 잘 통하게 해 식감을 높이는 실용특허를 획득했으며 세계 최초로 7g의 소형초밥도 만들 수 있다. 또한 생와사비는 LCD 컬러화면으로 투입양을 조절하고 밥알 위에 정확히 투하 가능하다. 이 외에도 초밥의 보온 온도, 밥의 압축 강도, 밀도 등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실속형 초밥기계(LSR-350)는 초밥 중량을 13g까지 조절 가능하며 시간당 제조량은 3000개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자체 금형 제작으로 높은 제품 품질을 보증하고 소모품의 보수 교환 기간을 대폭 개선해 비용절감의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다.

몰드형 초밥기계(LS-303)는 초밥 성형 시 홉파 등에 밥알이 달라붙지 않고 깨끗이 진행되기 때문에 초밥을 한층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 열 전도율이 적은 특수 재질로 제작된 이 기계는 제조된 초밥이 금방 식지 않아 우수한 맛의 초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충무김밥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김밥도 전자동 기계로 뚝딱

고급형 김밥·캘리포니아 롤 기계(LCR-700)는 밥알의 압축강도 및 밀도를 미세하게 조정해 고품질 김밥을 만들 수 있다. LCD 화면에 터치만 하면 밥의 두께와 밥을 펴는 위치까지 다양하고 정확하게 조정 가능해 기계 한대로 대·중·소 김밥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김밥 제조 온도를 기계 내부에서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어 항상 금방 만든 것 같은 따뜻한 김밥을 생산할 수 있다. 이밖에도 기계 한대로 고급형 캘리포니아롤과 일반 김밥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다.

# 밥맛 사로잡는 ‘라이스믹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초밥 맛집이 되기 위해서는 늘 같은 품질의 초밥을 균일하게 지을 수 있어야 한다. 이 때문에 누구나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양질의 초밥용 밥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라이스믹서(LM-500)는 예비창업주들에게 단연인기다.

이 제품은 고객이 원하는 취향에 맞춘 초밥 혼합과 냉각, 숙성에 이르기까지 시간을 입력만 하며 양질의 초밥을 균일하게 생산 할 수 있다. 모든 시간 값은 사용자가 직접 조정가능하며 초밥, 김밥, 스시롤, 주먹밥 등 다양한 쌀 요리에 사용되는 최적의 밥맛을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