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전북본부·무진장축협

농협전북지역본부(본부장 강태호)와 무진장축협(조합장 송제근)은 지난달 27일 추석 명절을 맞아 장수군 장수읍에서 나눔 축산운동의 일환으로 ‘축산물 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축산인과 농업인 간의 상호 이해 증진 및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축산시설의 인근에 위치한 용계·안양 부락을 방문, 경종농가 150여 가구에 축산물(돼지고기 500만원 상당)을 전달하고 마을길을 청소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제근 조합장을 비롯한 무진장축협 임직원, 박경준 농협장수군지부장, 유기홍 장수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 박인호 장수읍장 등이 참석했다.

용계·안양마을 이장은 “지역 경제를 위해 늘 애쓰는 무진장축협이 마을 주민들을 위해 뜻 깊은 후원과 봉사를 해준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좋은 활동들을 많이 해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제근 조합장은 “앞으로 경종농업인에 대한 지원과 봉사를 확대하고 냄새나지 않는  깨끗한 농촌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며 “군민들의 축산업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무진장축협은 축산인과 농촌, 도시의 소비자를 연결하는 등 지역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장수지역의 대표 축산물인 ‘장수한우’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든든한 경영으로 지역 산업 전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