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등 포만감 줘…식사대용 제격
그릭요거트, 풍부한 영향·효능 '각광'

전례 없이 길었던 추석 연휴가 지나갔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모여 마음껏 먹고 즐겼던 기간이었지만 연휴가 끝나고 불어난 체중에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명절에 먹는 음식은 고칼로리 음식이 대부분이고 평소보다 과식 후 움직임은 적어 체중이 늘어나기 십상이다. 이에 따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매니징 푸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 견과류 등 포만감 주는 식품으로 음식 섭취량 관리

견과류와 두부 등은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DOLE(돌)이 선보인 ‘후룻&넛츠 블랙라벨은 아몬드, 호두, 피칸, 마카다미아 등 고급 견과류를 담았으며 비타민이 풍부한 건망고와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푸룬(말린 자두)을 넣어 영양의 균형을 맞춘 제품이다. 견과류와 건과일의 알맞은 비율 배합으로 견과류만 섭취 시 텁텁해질 수 있는 맛을 보완했다. 특히 견과류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대상 FNF 종가집의 종가집 연두부는 콩의 영양이 그대로 담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으며 높은 포만감에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종가집 연두부는 종가집만의 두부 제조 공법을 통해 보다 고소하고 촉촉하며 매끄러운 질감에 향긋한 풍미를 지녔다. 국산콩 연두부와 콩이 가득 연두부 등 총 2종이 있다.

올가니카의 쫀득한 군고구마는 전남 해남에서 100% 무농약으로 키운 고구마를 활용한 건조제품이다. 당 성분 및 첨가물을 넣지 않아 원재료 그대로의 맛을 즐길 수 있으며 굽기-반건조-숙성과정을 반복해 완전건조제품에 비해 군고구마 특유의 즙과 쫀득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 요거트, 식이섬유 음료 등 건강한 장운동 가능

그릭요거트는 풍부한 영양과 효능으로 국내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풀무원다논의 다논 그릭 드링크는 진한 농도에서 느낄 수 있는 풍미와 식감을 살린 동시에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그리스 크레타섬의 정통 그릭 유산균을 사용해 그릭 요거트 최적의 맛과 영향을 구현했다.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는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는 제품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장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를 음료에 적용한 사례다.

한국야쿠르트는 자사의 다이어트 대표 제품인 룩(LOOK)을 새롭게 리뉴얼한 룩애플시크릿을 선보이고 있다. 정제 형태인 풋사과추출 폴리페놀 600mg과 식이섬유 3500mg을 액상 형태로 한 병에 담아 섭취가 편리하다. 또한 식이섬유를 종전 3000mg에서 3500mg으로 늘려 효과적인 다이어트의 필수조건인 배변 효과까지 높였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