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이용 불편 줄여드립니다!

목포농협(박정수 조합장)이 한진택배와 제휴, 택배 중개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택배 중개사업은 목포농협에서 택배를 접수하고 제휴택배사인 한진이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목포농협의 택배사업은 편의점에서 택배를 취급하는 것처럼 농협과 농협 주유소가 택배 취급점이 돼 택배를 접수하면 한진택배에서 이를 인계받아 배송해준다.

농산물 택배는 무겁고 부피가 큰 상품이 많을 뿐만 아니라 대량 주문 상품이 많아 일반 상품에 비해 택배비가 비싸다는 점과 신선도에 민감하고 쉽게 파손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였다.

이에 농협이 농업인의 택배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고, 이러한 의견을 수렴해 검토한 결과 한진과의 전략적 제휴방식으로 최종 결정됐다.

목포농협은 지난달 27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20kg 이하의 물건은 3800원(제주도 3000원, 기타도서 5000원 추가)으로 시중 다른 택배사들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다. 택배는 목포농협 본점을 포함한 8개 지점 및 농협주유소 3곳에서 접수 가능하다.

박정수 조합장은 “농협 택배사업을 통해 농업인들의 택배이용 불편과 택배비 부담이 많이 해소됐으면 한다”면서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