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농협, 조합원 한마음 대회 '성료'

장수농협(조합장 김용준)은 최근 장수군 한누리 전당에서 강태호 농협전북지역본부장, 한영희 장수군 부군수, 김종문 장수군의회 부의장, 양성빈 전북도의원, 전북지역 내 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조합원 및 임직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농협 조합원 한마음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문화·체육행사 및 공연 등을 통해 지난 1년여간 영농활동에 지친 조합원들의 노고를 달래고 전 조합원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장수읍 풍물단의 농악연주에 맞춰 장수읍, 산서·번암면 조합원들의 다채롭고 재미있는 입장식을 시작으로 내외빈 소개, 개회선언 및 축사에 이어 지역 소득작목으로 자리 잡고 있는 장수양파를 전량 수매해 온 김기주 무안 몽탄농협 조합장 등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장수(長壽)조합원 공로패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조합원 한마음 장기자랑 및 화합 체육행사와 함께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평양예술단 공연 및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으로 행사의 품격을 한층 드높였다.

김용준 조합장은 “3900여명의 전 조합원이 한 가족이라는 인식을 함께 하고 어려워만 가는 농업·농촌현실을 장수농협과 함께 발전적인 방향으로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조합원들의 문화적, 사회적, 경제적 지위향상에 앞장서는 장수농협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장수농협은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도 갖고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