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방송기자연합회 등

농협 도농협동연수원은 21일 경기 고양시 도농협동연수원에서 CJ오쇼핑, 방송기자연합회 등 12개 단체와 제10차 도농협동국민운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MOU 체결에 참여한 단체는 CJ오쇼핑, 전국도시농업시민협의회, 한국종이접기협회, 방송기자연합회, 4대악척결범국민운동본부, 푸른들주식회사, 한국문학예술인협동조합, 3D프린팅산업협회, 나래시조시인협회, 한국시조낭송협회, ㈜더메리트, 드론플레이 등 12개 단체다.

MOU는 △도농협동을 통한 농업·농촌의 활력화를 위한 양 기관 활동분야 협력지원 △도농협동국민운동 추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전개 △도농협동연수원 연수 프로그램 참여 와 시설 이용 협력 증진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과 공동사업 추진 등을 골자로 하고있다.

김진덕 전국도시농업시민협의회 대표는 “도시농업을 전파하는 단체로서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전파하는 도농협동국민운동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농촌 사랑과 우리 농산물 애용 운동에 적극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권갑하 도농협동연수원장은󰡒이번 MOU를 통해 도농협동국민운동 MOU 조직이 100개, 구성원 수도 천만명에 이른다”며 “이를 기반으로 내년부터는 더욱 적극적으로 도농협동, 농촌사랑 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