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오는 13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THE-K 호텔 3층 거문고 C홀에서 제3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우유에 대한 새롭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키 위해 열리는 이번 포럼에선 자조금사업으로 추진한 연구용역의 결과발표를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우유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평소 우유에 대해 갖고 있던 궁금증과 선입견을 해소하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럼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식전행사인 ‘깨끗한 목장 가꾸기 운동’ 시상식 이후 △염창섭 S앤비한의원장의 ‘한의학 관점에서 바라보는 우유’ △강기성·이해정 가천대학교 교수의 ‘우유섭취와 다이어트와의 상관관계 연구’ △김기광 충남대학교 교수의 ‘우유섭취를 통한 세포노화 억제 유효성 관련 연구’ 등 전분가별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장은 “소비자들에게 우유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바로잡고, 우유의 효능과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본 포럼을 개최했다”며 “우유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imilk.or.kr)를 참고하면 되며, 포럼참석 관련 사전등록은 우유자조금관리사무국(02-588-7202~3)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