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13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서울 호텔 3층 거문고 C홀에서 ‘제3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사진>을 성황리에 개최됐다.
 

낙농가와 유업체는 물론 소비자, 유관기관, 학계, 언론 관계자 등 다양한 계층이 참석하는 가운데 열린 이번 포럼은 우유에 대한 궁금증과 오해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의견 공유가 이뤄졌다. 특히 자조금사업으로 추진한 연구용역의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국내 대학 교수와 한의학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과학적으로 입증된 우유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했다.
 

첫 번째 연사로 나선 염창섭 S앤비한의원 원장은 ‘한의학 관점에서 바라보는 우유’를 발표한데 이어 강기성·이해정 가천대학교 교수팀이 ‘우유섭취와 다이어트와의 상관관계 연구’, 김기광 충남대학교수가 ‘우유섭취를 통한 세포노화 억제 유효성 관련 연구’를 발표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장은 “올해 3번째를 맞이한 포럼에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이번 포럼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이 평소 갖고 있던 우유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얻어가는 뜻 깊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이번 연구결과 발표 내용은 앞으로 펼칠 우유 소비촉진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