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 신선식품사업본부의 돼지고기 브랜드 하이포크가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으로 실시한 ‘2018년 우수축산물 브랜드’에 선정됐다.

최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4회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에서는 돼지고기브랜드 총 16종이 선정됐다.

이날 우수축산물 브랜드에 선정된 하이포크는 사료에서 육종, 가공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고의 일원화된 생산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냉장육 브랜드의 시대를 열며 돼지고기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와 관련 팜스코는 안전하고 맛있는 돼지고기 ‘하이포크’가 고객의 식탁에 올리기 위해 시작점인 가축들의 먹이를 만드는 사료사업을 필두로 종돈에서 육성, 비육의 사육부분과 신선육 생산과 가공 등 육가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자체 운영함으로써 완벽하게 관리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안성에 위치한 동양 최대의 사료공장인 하이포크 전용 안성공장 및 정읍공장은 매년 실시하는 HACCP(안전관리인증기준) 심사에서 무결함 HACCP 인증을 받을 정도로 사료 생산에서부터 위생과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충남 논산에 위치한 하이포크 봉동농장은 아름다운 양돈장, 최고생산성 양돈장, 친환경 양돈장이라는 3대 목표 아래 하이포크 전용돼지를 생산하고 있다.

유영철 팜스코 신선식품사업본부장은 “하이포크가 우수 축산물 브랜드에 선정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하이포크의 품질, 위생, 안전 등 어느 하나 빠짐없는 철저한 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돼지고기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