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미래농업지원센터 미래농업 전시·홍보관 운영

▲ 김병원 농협중앙회장(가운데)과 시민들이 지난 18일 대전 ICC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미래농업 전시홍보관을 관람하고 있다.

전국의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미래농업과 관련한 전시·홍보관 운영행사가 마련됐다.

농협 미래농업지원센터는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농업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대전, 대구, 광주 등에서 5회에 걸쳐 실시하는‘2018 농업인 행복農談 컨퍼런스’ 현장에서 ‘농업! 상상 그 이상을 캔다!’를 주제로 미래농업 전시·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농업인들에게 우수 농식품과 미래농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농식품 관련 창업·경영·유통분야에 대한 현장 종합컨설팅은 물론 농가 보급형 스마트팜, 인공지능환경제어시스템 등 다양한 내용들이 소개된다.

김석기 미래농업지원센터 원장은 “개장 2년째를 맞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는 농가소득향상과 농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강소농·미래농업경영체 육성의 플랫폼 역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컨설팅의 고급화·전문화·차별화와 농식품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보육에 의한 창농인력 육성 등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과 우수 농업경영체의 농식품 판로 확대 등을 통해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