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관엽류의 경매시장 침체를 극복하고 유사시장 등으로 기울어진 시장을 제도권 경매장으로 연착륙하기 위해 관엽류 10대 전략품목을 선정·운영한다.

우리나라 관엽류는 총 생산액의 25%가 경매시장을 통해 유통되며 75%는 영농조합법인집하장, 유사시장, 수집상 등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

이에 aT는 관엽류 10대 전략품목을 선정하고 이를 집중 유치·분산해 출하농가의 안정된 판로제공 및 경매가격을 지지할 예정이다.

특히 제도권 중도매인을 통한 원활한 분산에 초점을 맞춰 농가와 중도매인이 상생하는 시스템으로 정착시킬 방침이다.

심정근 aT화훼사업센터장은 “관엽류 10대 전략품목을 aT 화훼공판장의 대표품목으로 집중 육성해 관엽류의 소비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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