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산환경관리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축산환경관리원(이하 관리원)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과 농축산식품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6일 농정원 2층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그동안 ‘농축산 정보 이용 활성화’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 농축산 정보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나아가 ICT 융복합 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은 기존의 정보 공유를 보다 확장한 개념으로 농축식품 ICT 융복합 환경 확산을 통한 빅데이터 구축 및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협약내용은 농정원이 관리원에 정보화 환경 마련 및 ICT 축산악취관제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서버’의 구축 및 관리에 관한 기술을 지원키로 하고 관리원은 농정원에 농축식품 빅데이터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사업’의 농가정보를 단계적으로 제공키로 했다.
 

또한 농축산분야 ICT 장비의 기술자문 및 컨설팅, 전문교육 등에 관해 상호 지원키로 했다.
 

협약사항을 이행을 위해 다음달 중 관리원의 악취관리지원센터장과 농정원의 정보화전략실장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 양 기관이 운영하는 농축산분야 전문교육, ICT 장비규격 및 도입 등을 구체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장원경 관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농식품 분야의 ICT 융복합 환경의 확대 계기를 마련하고, 전문기술을 공유함으로써 농축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