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김제농협·용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우수농산물 직거래 사업장 지정

동김제농협(조합장 장창호)과 용진농협(조합장 정완철) 로컬푸드 직매장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하는 우수 농산물 직거래 사업장으로 지정됐다.

동김제농협은 지난 7일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유재도 농협전북지역본부장, 장창호 조합장, 출하 농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우수 농산물 직거래 사업장’ 인증은 2016년 시행된 지역농산물 이용촉진 등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법에 따라 처음 추진된 것으로 지난달 서류와 현장심사를 통해 전국 12개 로컬푸드 직매장이 선정됐다.

이번에 로컬푸드 우수 직매장으로 지정된 용진농협은 전국 최초 로컬푸드 1호 인증 직매장으로서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공급하고 친환경 유통조직을 육성해 학교급식 등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동김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2015년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6년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한 6차 산업 경진대회 경영체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재도 본부장은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공급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로컬푸드 직매장을 확대, 농업인 소득 5000만원 시대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창호 조합장은 “고령 농업인, 귀농인들에게 희망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안전과 신뢰를 바탕으로 착한 가격에 농산물을 공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